목차
5월 어린이날에는 자녀들과 함께 나들이 갈 계획 많이 세우셨죠? 그런데 어버이날은 어떤가요? 용돈이나 선물, 식사 함께 하는 것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코로나19 이후 중단되었다가 다시 개최된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에 부모님과 함께 나들이 떠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사진도 찍고 추억 쌓으며 잊지 못할 어버이날을 선물해 드리면 어떨까요?
4년만에 열리는 이번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국내최초 차 없는 친환경 박람회로 개최되는데요. 자가용이나 택시대신 버스나 지하철, 도보로 정발산역 ~ 박람회가 열리는 일산호수공원 일원까지 향기로운 꽃길을 따라 안전하고 즐겁게 행사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실내외 화훼전시, 국제꽃포럼, 국제꽃어워드, 플라워마켓 및 공연과 이벤트까지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야외정원에는 발 닿는 모든 곳이 포토존이라 핸드폰, 카메라 배터리 방전되지 않도록 보조배터리도 잘 준비해 가야 될 것 같네요.
2023년 4월 26일까지 온라인에서 사전예매권을 구매하면 할인된 가격, 8천원 ~ 1만 1천 원으로 입장권이 구매 가능했는데요. 고양국제꽃박람회 행사가 시작되는 4월 27일부터는 현장에서 입장권을 구매 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사전예매 할인을 못받았다고 속상해할 필요가 없습니다. 마을버스를 포함해 대중교통을 이용한 방문자는 현장 입장권 3천 원이 할인됩니다. 대중교통 이용 시 사용한 교통카드를 제시하면 현장에 배치된 단말기를 통해 할인이 적용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1) 고양레이가든
행사장을 찾아준 관람객을 맞이하는 웰컴정원에 들어서면 10m의 대형 토끼인 고양레빗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고양레빗은 하와이 꽃목걸이' lei(레이)'를 걸어주는 장면처럼 연출되어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2) 모멘텀 가든
주제정원으로 들어서면 꽃과 함께 하는 순간의 기억을 테마로 한 모멘텀 가든이 나타납니다. 변화하는 식물, 이게 감각하는 자신을 바라보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정원으로 꾸며놓았는데요. 꽃이 반사되는 파빌리온, 반사구와 투명구의 공기막 구조물, 미러폴 펜스 등 다양한 미술품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극대화 한 정원입니다. 또한 이곳에서 40인승 회전목마를 체험할 수 있으니 부모님과 함께 동심으로 떠나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3) 미래정원
기후변화 속도를 저감하는 마을활동으로서의 생태순환형 정원을 조성해 둔 곳입니다. 미래 생존을 위한 정원 조성 및 정원 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해볼 수 있습니다. 업사이클링과 다양한 꽃과 식물이 전시되는 미래정원학교, 애착인형과 새 및 곤충 등 다양성 디자인을 보여주는 애착 인형 공방 정원, 생활 쓰레기를 활용한 아이디어로 전시되는 업사이클 정원 등이 조성됩니다. 평소 식물 가꾸기 등에 관심이 많다면 더욱 유익한 공간이 되겠네요.
이 밖에도 20여 품종의 장미와 기발한 오브제를 연출한 '장미정원'과 사랑의 결실인 결혼식을 상징하는 정원으로 꾸며놓은 '수국정원'은 무조건 사진을 찍어야 하는 포토존입니다.
특히 수국정원에서는 우리 부모님들에게 리마인드웨딩 분위기가 나도록 포토촬영을 해주는 것도 너무나 좋을 것 같습니다. 부모님 몰래 화관도 슬쩍 하나 준비해가면 깜짝 포토선물이 되겠죠?
코로나 이후 화려하게 열리는 행사인 만큼, 올해 5월은 부모님과 함께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행복한 하루 보내며 아름다운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