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요즘 이비인후과, 내과, 소아과 할 것 없이 병원에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높은 일교차로 인한 감기와 비염, 독감 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병원을 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전 일찍 현장에 가도 접수 마감으로 헛걸음하는 분들 계시죠? 요즘 많은 병원에서 똑닥 이라는 병원 예약 어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랜 대기 없이 진료를 볼 수 있는 똑닥으로 병원 예약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똑닥을 검색하여 앱을 다운로드하여주세요. 개인정보 등을 간단히 입력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카카오톡 계정으로 가입을 하면 병원 예약 후, 실시간 대기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하고자하는 병원명이나 내과, 가정의학과, 이비인후과, 소아과 등 진료과를 검색합니다. 기본 정보를 기반으로 병원을 추천해주기도 하고 거리순이나 이름에 따라 다양한 병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중 '똑딱 접수' 마크가 달려있는 병원이 똑딱으로 예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원하는 병원을 찾아 누르면 진료시간, 병원소개, 의사 약력, 진료 과목, 공지사항 등 다양한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바로접수' 버튼을 누른 뒤 접수를 진행하면 끝입니다.
병원에 의사가 여러 명인 경우는 원하는 선생님을 선택해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접수를 하고 나면 대기 몇 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똑닥어플에 가족구성원을 함께 등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족관리 - 가족추가를 하면 배우자, 자녀 등을 미리 등록해 두면 '바로접수'를 누른 뒤 진료를 보고자 하는 사람을 선택해 예약을 진행하면 되죠. 그래서 자녀가 있는 분들에게는 더없이 유용한 똑닥 어플이죠.
특히 자녀의 영유아 건강검진을 예약할 때도 똑닥을 이용하면 오랜 시간 대기하지 않고 원하는 병원, 의사에게 진료를 받을 수 있답니다.
똑닥으로 접수를 완료했다면 병원에 가서 똑닥으로 예약하고 왔다고 카운터나 안내데스크에 알려주면 최종으로 접수가 완료됩니다. 똑닥 대기가 1번이라고 해도 현장에서 접수한 사람들도 있으니 어느정도의 대기시간은 발생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접수 후 사정이 생겨 병원에 못가거나 늦게 가는 경우도 있을텐데요. 그럴 때는 접수할 병원에 똑닥 자동취소 시스템을 미리 확인해봐야합니다. 똑닥 접수 후 30분 이내에 병원에 방문하지 않을 경우, 환자 호명 5분이 지날 경우 등 병원에서 설정한 시스템에 따라 접수 자동 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취소를 3번 하게 되면 24시간 동안 똑닥 사용을 할 수 없다는 점 미리 알고계세요!
그리고 요즘은 병원에 사람이 워낙 많아서 유명하거나 인기있는 병원은 똑닥접수시작 후 5분 ~ 10분이면 금방 접수마감되어 버리니 병원 방문 시간도 잘 계산해야겠죠?
똑닥 어플의 기본 기능이 병원 접수이지만 약국찾기, 처방전등록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말에 급하게 약이 필요할 때 주말에 하는 약국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고요. 특히 저는 처방전 등록을 잘 활용하는데요.
마이페이지 - 복약관리 - 처방전추가 에 들어가서 병원 진료 후 받은 처방전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처방전이 그대로 저장됩니다. 복약알림도 설정가능하고 처방받은 약이 어떤성분을 가졌는지 등 약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죠.
그리고 만약 늘 가던 병원이 아니라 다른 병원을 가게 되었을 때 의사들이 그전에 복용한 약이 무엇인지 물어보기도 하는데요. 그럴 때 바로 똑닥 어플에서 이 처방전 내용을 보여주면 약처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예전에는 병원 예약을 전화로 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요즘은 전화예약보다는 편리하고 사용성이 좋은 똑딱어플이 대세입니다. 또한 바쁜시간에는 전화연결조차 하기 어렵기 때문에 똑닥을 이용하면 시간 낭비 하지 않고 쉽게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빠르게 진료를 보고 싶다면 병원 오픈 전 현장에서 기다렸다가 접수하는게 가장 빠르긴합니다. 하지만 바쁜 우리 현대인들은 조금이라도 시간을 허투루 쓸 수 없죠. 대기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똑딱 어플을 이용하면 슬기로운 병원접수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